ABOUT AUTHOR


Photo Profile

Stella
Fashion Designer

Hi there! I’m Stella Jorissen, 23 years old. I hope you enjoy your visit to my website. Much love! ♥
Read More





Powered by Blogger.

SUBSCRIBE


Labels

Instagram

My Instagram

Pages - Menu

2018년 7월 16일 월요일


1. 서블릿이란 무엇인가?

먼저 서블릿이라는 개념을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. 개념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뒤로 갈수록 동작 여부에만 만족하는 싸구려 개발자가 될 가능성이 크다. 하지만 이 서블릿이라는 놈은 개념 잡기가 매우 힘들었다. 자바의 어떤 한 기술을 말하는건지, 자바 클래스를 말하는건지 아니면 어떤 클래스를 상속 받아서 구현된 자바 프로그램들을 말하는건지... 즉, 어떤 기술을 서블릿이라고 부르는건지, 어떤 규칙을 지킨 하나의 웹 어플리케이션을 말하는건지 너무 햇갈렸다. 내 성격상 일단 받아들이고 천천히 이해하려는 성격은 아닌지라... 꽤 고생했다.

서블릿의 용어는 Server + Let 의 합성어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고 Server + Applet 이라는 사람들도 있다. 뭔가 더 햇갈리는 느낌이 강하게 나지만 결국 "클라이언트 요청을 처리하고 그 결과를 다시 클라이언트에게 전송하는 Servlet 클래스의 구현 규칙을 지킨 자바 프로그램" 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다. 그렇게 타협했다. 물론 자바와 관련이 있으므로 당연히 JDK 가 필요하다. 즉 자바 API 와 이를 동작시키는 JVM 이 필요하다는 소리이다.

2. 서블릿 컨테이너

그렇다면 서블릿이라는 놈을 관리해주는 놈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? 그냥 서버에 서블릿 만들어서 위치해 둔다고 클라이언트의 Request/Response 를 처리해줄리가 없다. 결론적으로 서블릿을 관리해주는 놈을 서블릿 컨테이너라고 한다. 서블릿 컨테이너는 서블릿의 생명주기를 관리하고 요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

author
Jake Simms
Lorem ipsum dolor sit amet, consectetuer adipiscing elit, sed diam nonummy nibh euismod tincidunt utlaoreet dolore.